큐티 365

주신 은사에 집중하라

읽을 말씀 : 여호수아 1:5-9

수 1:7,8 오직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

어느 해, 런던 정치경제대학교(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에서 ‘어느 나라 사람이 가장 행복한가?’라는 주제로 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1위는 방글라데시, 2위는 아제르바이잔, 3위는 나이지리아였습니다. 하나같이 가난한 나라였습니다. 그 후 15년 후에 다시 조사한 결과에서도 여전히 방글라데시가 1등이었습니다.

영국의 심리학자 로스웰(Rothwell) 박사에 따르면 이런 결과가 나온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 같이 못 살기 때문에 내 삶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선풍기와 에어컨이 없는 나라에서는 다 같이 부채 하나만으로 행복해합니다. 그러나 선풍기를 갖게 되면 에어컨을 갖고 싶어 하기 때문에, 다 같이 부채 하나를 가지고 있을 때보다 오히려 행복도가 낮아지는 것입니다. 비슷한 이유로 세상에서 한때 가장 행복한 나라로 알려졌던 부탄도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의 발달로 남들과 비교하게 되면서 행복도가 100위권으로 낮아졌습니다.

모든 사람 한 명 한 명은 주 하나님이 창조하신 유일하고 귀한 존재입니다.

세상에서 나만이 할 수 있는 귀한 은사, 귀한 사명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는 누구와 비교하며 열등감을 느낄 이유가 없습니다.

좌우를 바라보며 비교하지 말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우리가 할 수 있는 그 일을, 주님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저를 창조하신 주님만 바라보며 남과 비교하지 않고 살아가게 하소서.

열등감은 버리고 자존감으로 무장하여 충실한 주님의 종이 됩시다.

https://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251&page=1&ref=8011&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