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1천 번째 이어지는 소중한 만남
읽을 말씀 : 잠언 27:10-20
잠 27:17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90살을 넘긴 지금도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니, 어쩌면 제가 현역 최고령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일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종종 듭니다. 「만나고 싶은 사람 듣고 싶은 이야기」가 1,000회째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매주 한 차례씩 20년 가까이 달려온 지난 세월을 돌아보니, 그야말로 하나님의 은혜라는 말밖에는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동안 정말로 다양한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전직 대통령부터 환경미화원까지, 노인부터 아이까지 다양한 분들의 삶의 이야기, 믿음의 고백, 인생의 지혜를 듣고 함께 깨달은 바를 이야기할 수 있었음이 제게는 복입니다. 언제까지 가능할지 모르지만 건강이 허락하는 한 이 프로그램을 계속하고 싶은 바람이 있습니다.
다양한 분들과의 만남과 이야기 가운데 저는 많은 교훈을 얻었는데 크게 요약해 본다면 다음의 두 가지 내용입니다.
첫째는 하나님은 겸손히 기도하는 사람을 들어 쓰신다는 사실이며,
둘째는 어느 분야에서건 성공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한 가지 이상의 배울 점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삶의 지혜와 열정, 그리고 혹은 믿음까지도 배우는 소중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김장환 목사의 인생 메모」 중에서
사람이 사람을 만나면 역사가 일어나고 사람이 하나님을 만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이 주신 소중한 만남을 기회로 삼아 믿음을 키워가며 주 하나님의 일에 더 헌신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오늘도 한 사람 한 사람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만남을 통해 어떤 유익을 누리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