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효율보다 중요한 것
읽을 말씀 : 누가복음 15:1-7
눅 15: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네덜란드의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점 중 하나인 「점보」(Jumbo)는 최근 전 매장에서 ‘느린 계산대’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직원들은 환한 미소로 손님들을 맞아주고 천천히 이런저런 대화를 하며 계산을 합니다. 손님들은 계산이 끝난 후에도 5분, 10분씩 그 자리에서 담화를 나누다가 천천히 가게를 떠나곤 합니다. 점점 빠르게 또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변해가는 세상에서 매우 시대착오적인 발상이지만 이 느린 계산대 때문에 더 많은 손님들이 점보 매장을 찾는다고 합니다.
독립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네덜란드에서는 사람들의 「외로움」이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수백만 명이 사는 대도시에서 정작 담소를 나눌 친구 한 명이 없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이런 가운데 「점보」의 느린 계산대가 사람들의 마음을 이끌었습니다.
몇몇 매장에서만 시행되던 느린 계산대는 사람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됐습니다.
「점보」는 아예 지역 주민들끼리 커피 한 잔을 하면서 대화할 수 있는 ‘수다 코너’까지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효율로 따졌다면 결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조선 초기에 우리나라를 찾아온 선교사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과 사랑은 결코 효율을 따져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셨던 것처럼 우리도 한 영혼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붓는 비효율적인 것 같은 성도가 됩시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인생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진리 안에서 살게 하소서.
주변에 외로워하는 분들을 찾아가 주님의 심정으로 대화를 나눕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