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믿음의 방법
읽을 말씀 : 고린도전서 2:1-5
고전 2:5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영국의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연구진들은 수년에 걸쳐서 운전자의 뇌를 조사했습니다. 연구진은 운전자 중에서도 비슷한 일을 하는 버스 기사와 택시 기사의 뇌가 매우 비슷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는 정반대였습니다. 택시 기사들이 버스 기사보다 뇌의 저장소 역할을 담당하는 해마가 훨씬 컸습니다. 같은 운전을 하는데 왜 택시 기사의 뇌가 더 발달했을까요?
연구진은 런던의 복잡한 거리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택시 기사들은 손님을 태우자마자 세계적으로 복잡하기로 소문난 런던의 거리를 어떻게 지나 목적지에 도착할지를 계산해야 합니다. 그러나 버스 기사들은 언제나 다니는 노선만 운전하면 됩니다. 같은 운전을 해도 머리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더욱더 발달한다는 간단한 원리입니다.
기억력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이 단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는 숫자의 자릿수는 7~8자리 정도입니다.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비롯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숫자는 대부분 이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30분 정도만 암기하는 법을 가르치면 평범한 사람도 80자리까지 숫자를 외울 수 있다고 합니다.
타고난 능력보다도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신앙생활이 어렵고 힘든 것은 그 방법을 몰라서일 수 있습니다. 주님이 주시는 짐은 쉽고 가볍다고 성경에 나와 있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믿음의 방법을 알아갈수록 우리의 신앙생활은 기쁨만이 가득할 것입니다. 말씀을 통해 올바른 신앙의 방법을 익히십시오. 복 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말씀을 묵상하고 암송함으로 모든 어려움을 이기고 소망을 갖게 하소서.
지금 내 삶에 적용할 필요가 있는 말씀을 찾아 적용함으로 어려움을 이겨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