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행복이 있는 곳

읽을 말씀 : 신명기 33:20-29

신 33: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의 대니얼 카너먼(Daniel Kahneman) 교수는 「어떤 삶을 사는 사람들이 행복하다고 느끼는지」를 연구했습니다. 절대적인 행복의 비결은 아니더라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지표가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다양한 인종, 수입, 학력, 종교, 나이를 가진 사람들을

오랜 기간 추적해서 연구했습니다.

그중에 첫 번째로 상관이 있어 보이는 것은 돈이었습니다. 돈이 적은 사람보다는 돈이 많은 사람이 더 행복하다고 느꼈고, 수입이 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큰 행복을 느낀다고 응답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입이 어느 정도 수준을 만족하고 난 다음부터는 행복감이 금방 사라졌습니다. 돈이 행복의 조건이라면 적어도 행복이 사라져서는 안 됐습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돈을 충분히 번 사람들은 사회적인 인정, 행복한 가정, 인간관계 등 다른 요소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 역시 불안정했습니다. 카너먼 교수는 사람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한두 가지 조건이 아니라 더 다양한 영역에서 만족을 주는 일들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찾은 행복도 곧 사라지지 않을까요? 왜냐면 인간은 주 예수님을 만나 동행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없도록 창조됐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구주 예수님을 영접하고 영생을 누리는 진정한 행복을 누리십시오. 복 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세상이 주는 허무한 행복이 아니라 주님이 주시는 행복을 추구하게 하소서.

주님께서 주신 수많은 복을 생각하면서 은혜를 주신 주님을 송축하며 감사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956&page=1&ref=7717&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