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앞자리의 가치
읽을 말씀 : 요한복음 4:19-24
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최근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한국 출신 글로벌 스타의 미국 콘서트 티켓 가격이 큰 화두가 되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았기에 콘서트 티켓이 경매 사이트에서 재판매가 됐는데 가장 비싸게 팔린 가격이 1만 5,000달러나 됐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스타를 직접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의 마음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콘서트 티켓은 앞쪽 자리일수록 비쌉니다. 무대와 가까운 자리는 공연을 제대로 즐기기에는 좋은 위치가 아니지만 좋아하는 스타를 가장 가까이서 보는 것이 팬들의 가장 큰 소망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적당한 거리에서 앉아서 보는 공연 티켓보다 가수들 바로 앞에서 서서 보는 스탠드석 티켓이 더 비쌀 때도 많습니다. 더 많은 돈을 내고도 2,3시간 동안 서 있어야 하지만 그 가수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이 자리가 가장 값진 자리입니다.
스타를 보고 싶어 하는 팬들보다 더 뜨거운 마음으로 우리는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까? 작은 기쁨을 준 스타보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 주님을 우린 더욱 뜨겁게 열망해야 합니다. 전날 잠을 못 이룰 정도로 감격이 살아있는 예배, 서로 앞다투어 앞자리에 앉으려는 열정이 살아 있는 예배, 전심을 다해 주님을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말씀에 집중하는 생명력이 있는 예배를 우리는 추구해야 합니다. 느지막이 들어와 예배를 지켜보지 말고 앞자리를 차지하고자 노력하는 뜨거운 열망으로 예배를 참여하십시오. 아멘!!!
주님, 예배에 집중할 수 있는 앞자리에 앉아 주님을 만나게 하소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신 주님을 뜨겁게 열망하며 예배에 참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