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은혜의 조건

읽을 말씀 : 요엘 2:13-14

욜 2:13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찌어다 그는 은혜로우시며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애가 크시사 뜻을 돌이켜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나니

영국 발전의 기틀을 다진 위대한 여왕 엘리자베스 1세를 암살하기 위해서 훈련받은 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여인은 왕궁의 시녀로 지원해 조금씩 신임을 얻어 마침내 여왕의 침실 근처까지 이르렀습니다. 암살을 실행에 옮기기로 결심한 여인은 몸에 작은 칼을 숨기고 침실 옷장에 숨어 있었습니다.

여인은 여왕의 사적인 공간에 들어가 본 적이 없었기에 여왕이 잠자리에 들기 전 근위대가 온 방을 수색한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암살은 시도도 못해보고 근위대에 붙잡힌 여인은 뒤늦게나마 여왕에게 눈물로 자비를 호소했습니다.

평소 여인이 마음에 들었던 여왕은 흥미가 생겨 다음과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내가 너를 용서한다면 나에게 무엇을 줄 수 있지?”

“한 나라의 여왕님께 제가 드릴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저는 오직 조건 없는 은혜를 바랄 뿐입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여인의 말대로 조건 없이 풀어주었습니다. 여왕의 자비로 목숨을 구한 여인은 평생 시종으로 엘리자베스 여왕의 곁을 지키며 은혜에 보답했습니다.

진정한 은혜에는 조건이 붙지 않습니다. 그러나 놀라운 은혜는 베푼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헌신하게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은혜를 베푸신 주님을 모든 것을 바쳐 섬기십시오. 아멘!

주님, 파멸에서 제 생명을 구원해 주신 주님의 은혜에 늘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

놀라운 은혜를 베풀어주신 주님을 모든 성실을 다해 섬깁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586&page=1&ref=7348&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