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행복의 시작, 행복의 근원

읽을 말씀 : 시편 17:1-15

  • 시 17:15 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뵈오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의 리차드 박사 연구팀은 인간의 행복에 대해서 연구를 했습니다. 연구팀은 먼저 평소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불러서 다른 사람을 돕는 생각을 회상해달라고 한 뒤에 뇌의 움직임을 연구했습니다. 그러자 남을 돕는 생각만 해도 뇌의 전두엽이 활동하면서 행복감을 느낄 때와 똑같은 반응이 일어났습니다.

다음으로는 평소에 봉사활동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최소 5번은 아무에게나 어떤 종류의 친절이든지 베풀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관련 없는 것처럼 인생의 만족도를 조사했는데, 너무나 사소한 친절을 모르는 사람에게만 베풀어도 삶의 만족도가 큰 폭으로 높아졌습니다.

“자신이 행복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라”가 이 연구팀이 내린 최종 결론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마음에 따라 살 때에 저절로 행복은 찾아옵니다. 사랑을 베풀고 자비와 양선을 실천하고, 이런 놀라운 마음을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잊지 않는 것이 인생의 최고의 만족이자 최고의 행복임을 기억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주님의 이름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삶이 되게 하소서.

사소한 친절의 습관을 들이십시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383&page=186&ref=5164&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