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다시 살아났던 기도
읽을 말씀 : 에베소서 6:10-20
엡 6:18,19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금으로부터 30년 전 지금은 신앙의 불모지로 여겨지는 스코틀랜드에서 ‘새벽 기도 부흥’이 일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장로교가 시작된 곳으로 한때는 지금의 한국처럼 전 세계로 선교사를 파송하는 복음의 전진기지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교회가 술집으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참담한 상황입니다.
이런 곳에서 어떻게 새벽 기도가 다시 시작될 수 있었을까요? 번화가의 중심인 유니언 스트리트(Union Street)에 위치한 유일한 한인교회 덕분입니다. 사라져가는 스코틀랜드의 교회를 품고 이 교회 사람들은 매일 새벽을 깨워 눈물로 기도했습니다. 한 교회가 뜨거운 가슴으로 시작한 이 새벽 기도에는 점차 많은 사람이 모이기 시작했고, 한인을 넘어서 현지인들도 참석했습니다.
1년이 지나고 글래스고(Glasgow), 에든버러(Edinburgh)를 비롯한 스코틀랜드 전 지역에서 새벽 기도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놀라운 이 새벽 기도의 부흥은 채 10년이 이어지지 못하고 불씨가 사그라들었지만, 지금 시대에도 뜨거운 열정을 품은 한 사람, 한 교회만 기도를 쉬지 않는다면 언제 어디서라도 다시 부흥이 일어날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힘으로 어쩔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날 때 우리가 해야 할 최후의 방법, 최선의 방법은 바로 기도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정말로 역사하십니다. 진리의 복음이 다시 들불처럼 전 세계로 뜨겁게 번져나갈 수 있도록 매일 기도를 쉬지 않는 믿음의 용사가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교회가 다시 부흥되기 위해 제가 해야 할 일을 가르쳐 주소서.
다시 부흥을 일으킬 수 있는 작은 불씨가 우리를 통해 일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