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행복한 가정의 비결
읽을 말씀 : 잠언 17:1-6
잠 17:1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육선이 집에 가득하고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
미국에서 빈민과 아동을 위해 사회 운동을 하는 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띌만한 성과를 이룬 여인은 어느 날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사회가 더 건강하게 돌아가려면 무엇보다 행복한 가정이 필수적이다.’
여인은 그날 이후부터 행복한 가정에 초점을 맞춰 모든 사회 운동을 벌였습니다. 가정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정당한 교육을 받아야 했고, 어머니도 사회생활을 할 수 있어야 했으며, 아버지도 회사에서 안전과 충분한 임금을 보장받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 여인은 훗날 행복한 가정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서로 대화를 하십시오. 가게 문을 조금 늦게 열더라도, 혹은 오븐 속 음식이 타더라도, 퇴근을 일찍 해서 돈을 좀 덜 벌더라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충분한 대화를 나누십시오. 대화가 화목한 가정의 가장 중요한 비결입니다.”
미국 최초의 사회복지관인 「헐 하우스」(Hull house)를 세운, 노벨평화상 수상자 제인 애덤스(Jane Addams)의 말입니다. 행복한 가정도, 행복한 신앙도 대화를 통해 일굴 수 있습니다.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에 행복의 씨앗을 심고, 주님과의 기도를 통해 마음속에 충분한 은혜를 공급받는 대화의 달인이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우리의 가정과 사회가 주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회복되게 하소서.
한 사람 한 사람을 진심으로 섬기고 존중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