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한 가지 질문
읽을 말씀 : 사도행전 16:25-32
행 16:30,31 저희를 데리고 나가 가로되 선생들아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 하거늘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열왕기상 3장을 보면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하십니다.
“네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솔로몬은 이 질문에 ‘지혜’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대답이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시켰기 때문에 솔로몬은 지혜뿐 아니라 다른 많은 복도 함께 받았습니다.
바울과 실라가 옥에서 풀려난 기적을 목격한 간수는 더욱 놀라운 질문을 했습니다. 자기 목숨이 달려있었지만… 바울과 실라가 어떻게 감옥에서 탈출했는지 궁금했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도 이해할 수 없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으리이까?”
절체절명의 순간에 올바른 질문을 던진 간수는 자신을 비롯한 온 가족이 영생을 얻는 구원의 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눈앞에 두고도 알아보지 못한 빌라도는 군중에게 믿을 수 없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리스도라 하는 이 예수를 어떻게 하랴?
범죄자를 풀어주랴? 이 자를 풀어주랴?”
지혜로운 질문 하나로 우리는 구원을 받을 수도 있고, 죄의 수렁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솔로몬과 같이 우리에게 하나님이 묻는다면 어떤 대답을 드리겠습니까? 고난과 역경의 순간에 기도로 하나님께 어떤 질문을 드리겠습니까? 영혼을 살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는 질문과 대답을 드리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주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매일 하루를 살아가게 하소서.
깨어서 기도하며 감사하며 기뻐 찬양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