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외로움의 문제

읽을 말씀 : 고린도전서 16:13-24

고전 16:20 모든 형제도 너희에게 문안하니 너희는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핵가족을 넘어선 ‘1인 세대 시대’가 찾아오면서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고독사가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5년 넘게 모든 연령층에서 고독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영국의 90세 노인인 데릭 테일러(Derek Taylor)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생을 통해 경험한 「덜 외로워지는 법」을 발표했습니다. 테일러의 경험은 과학자들의 인정을 받아 영국 최고의 도시인 맨체스터(Manchester)에서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1. 새로운 친구를 사귀려고 끊임없이 노력하라.
  2. 도서관과 사회복지센터를 자주 방문하라.
  3. 연락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연락하라.
  4. 오래 연락을 하지 못한 친구나 친척에게 연락하라.
  5. 이웃과 친해져라.
  6. 자주 봉사활동을 하라.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한 시대가 찾아오며 많은 사람이 이전보다 훨씬 어린 나이부터 외로움으로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소외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바로 최고의 친구인 주님을 알고 있는 우리가 찾아가야 합니다. 주님의 사랑과 관심을 두 손에 들고 언제나 우리 곁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주시는 주님을 이들에게 전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우리를 괴롭히는 세상의 여러 문제를 능히 말씀으로 극복하게 하소서.

세상에 참된 행복을 전하는 하나님의 참된 자녀가 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152&page=1&ref=7912&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