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참여해야 진짜다.
읽을 말씀 : 요한3서 1:5-12
요삼 1:11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
프랑스 파리에서 전동 킥보드 때문에 사회적 갈등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젊은 청년들은 사용이 간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공유형 전동 킥보드를 탈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사고의 위험성을 이유로 중년층, 노년층들은 전동 킥보드를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집단 사이의 갈등이 첨예하게 대립하자 파리 시장은 투표로 결정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투표 결과는 매우 놀라웠습니다. 전동 킥보드 반대표가 80%가 넘을 정도로 압도적인 승리였습니다. 젊은층은 투표에 관심이 없어 대부분의 투표층이 50대 이상이었기 때문에 나온 결과였습니다.
전동 킥보드가 금지됐다는 소식을 듣고 젊은층들은 자신들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결과라며 재투표를 요구했습니다. 이 불만을 들은 파리 시장은 “결과는 번복될 수 없습니다. 참여하는 민주주의가 진짜 민주주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투표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은 민주주의를 누릴 수 없듯이 전심으로 예배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은 부활의 기쁨을 온전히 누릴 수 없습니다. 죄와 허물로 인해 하나님 앞에서 죽은 우리에게 영생을 주기 위해 예수님이 하늘에서 구경만 하지 않고 직접 세상으로 찾아와 모든 것을 주시고 구원을 주셨듯이 주님을 위해 우리의 생명과 모든 것을 드리며 즐거이 헌신하며 참여하는 신앙인이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날이 갈수록 주님의 그 크신 사랑을 느끼며 살게 하소서.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성경 말씀을 읽으며 주님을 위한 일을 한 가지라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