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신앙의 전승
읽을 말씀 : 디모데후서 1:3-8
딤후 1:5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독일의 부유한 상인 밑에서 자란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유대인으로 어려서부터 유대교를 믿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아버지가 성당에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전통적 신앙을 고수하는 것보다 성당에 나가는 것이 사업적으로 이득이 된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몇 년 뒤 아버지는 루터회 소속의 교회에 나갔습니다. 이 역시 사업적 이득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아버지를 보고 자란 아들은 훗날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공산주의 혁명을 일으킨 칼 마르크스(Karl Heinrich Marx)는 어린 시절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종교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이다’ 라는 편견을 갖게 됐습니다.
프린스턴 대학교 신학과의 청소년 전문가 켄다 크리시 딘(Kenda Creasy Dean) 교수는 “청소년의 신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신앙” 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머리로 배우는 신앙보다 가까운 부모님의 삶에서 배우는 신앙이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고 때때로 잘못된 행동을 한다 해도 묵묵히 삶으로 진리를 가르치셨습니다. 우리 자녀들, 가족들, 주변 사람들에게 우리가 신앙으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의 삶입니다. 주님의 사랑과 말씀을 따라 살며 매일 주님의 살아계심을 세상에 전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며 누구보다도 주님을 본받아 살게 하소서.
나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을 피하고 주님의 삶을 본받아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