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성경을 붙들라

읽을 말씀 : 잠언 30:1-6

잠 30:5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영국의 저명한 성경 연구가인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 목사님은 오랜 기간 일반 성도들이 성경을 더 깊이 묵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다음은 마빌로그 목사님이 연구한 「성경을 더 깊이 묵상하는 4가지 방법」입니다.

  1.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보라. – 눈으로만 성경을 보면 금방 싫증이 납니다. 마음으로 묵상하고 읽는 사람만이 말씀을 통해 기쁨을 얻습니다.
  2. 하루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읽어라. – 습관이 되기 위해서는 하루도 포기하지 말고 반복해야 합니다.
  3. 작은 목표부터 시작하라. – 습관을 들일 때까지는 하루에 한 장, 그것도 힘들다면 하루에 몇 구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4. 적당한 때를 정하라. – 성경 묵상을 하나님과의 약속이라 생각하고 어기지 않을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마틴 루터는 “나에겐 세상의 어떤 책보다 성경 그 자체를 읽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이 읽는 것보다 꾸준히 읽고, 읽은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세상에 없는 기쁨을 경험하는, 감격이 살아있는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주님의 말씀을 꾸준히 읽고, 읽은 말씀을 삶에 적용하게 하소서.

위의 4가지 묵상 방법을 실천하며 주님의 은혜에 감사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063&page=1&ref=7823&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