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먼저 거절의 원리
읽을 말씀 : 잠언 4:20-27
잠 4:27 우편으로나 좌편으로나 치우치지 말고 네 발을 악에서 떠나게 하라
미국 캔자스시티(Kansas City)에 있는 메트로 교회의 샘 스톰즈(C. Samuel Storms) 담임 목사님이 하루는 일정 때문에 먼 지역에 있는 호텔에 투숙했습니다. 목사님은 방 열쇠를 건네받자마자 직원에게 독특한 부탁을 했습니다.
“제 방에 있는 텔레비전의 모든 성인 채널을 끊어주십시오.”
옆에서 이 모습을 지켜본 동행인이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냐고 목사님께 물었습니다.
『목사님, 그냥 텔레비전을 켜지 않거나, 채널만 돌리지 않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이 질문에 목사님이 대답했습니다.
“지금의 저는 충분히 유혹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방안에 들어서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은 우연히 텔레비전을 보다가 유혹에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15분 뒤의 나를 알 수 없으므로 곧 찾아올 유혹에 미리 ‘아니오’라고 대답한 것뿐입니다.”
샘 스톰즈 목사님은 어떤 호텔을 방문해도 반드시 이와 같은 부탁을 하고서 방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끊지 못한 죄를 누구나 경험했을 것입니다. 죄를 끊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가능성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반복해서 같은 죄를 짓기 전에 미리 거절하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유혹에 넘어갈 수 있는 환경을 물리치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게 하소서.
내가 약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사전에 파악하여 그곳(그것)을 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