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하늘나라의 룰

읽을 말씀 : 에베소서 6:10-20

엡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든 베스트셀러 작가 말콤 글래드웰(Malcolm Gladwell)은 성경에 나오는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에서 다윗의 승리가 당연한 결과라고 주장합니다. 골리앗은 정정당당히 칼을 부딪히며 싸우는 전통적인 전투의 룰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기존의 룰을 거부하고 가벼운 차림으로 도망다니며 싸우지 않았고 강력한 물매돌을 던졌습니다. 지금으로 따지면 마치 칼을 든 사람을 총으로 공격하는 것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전통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 골리앗은 다윗이 이길 수 없는 큰 위기였지만,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던 다윗에게 골리앗은 오히려 큰 기회였습니다.

미국 보스턴 대학교(Boston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19세기에 벌어진 강대국과 약소국의 200여 건의 전투에서 다윗이 승리한 경우가 50%를 넘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강자의 방식을 따르지 않고 다윗처럼 새로운 룰을 따랐을 때 일어난 결과입니다. 신생 IT기업 애플이 절대적 강자 노키아를 이길 수 있었던 것은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룰 때문인 것처럼 말입니다.

세상의 잣대를 따를 때 크리스천은 약하고 불쌍한 사람들이지만 하늘나라의 잣대를 따를 때는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놀라운 능력의 승리자입니다. 크리스천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힘입어 능히 세상을 이겨내는 사람입니다. 세상의 방식이 아닌 말씀이 가르치는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룰을 따르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십시오. 아멘!!!

주님, 최선을 다해 주님을 섬기는 지혜로운 성도가 되게 하소서.

하늘나라의 원리로 사는 능력의 승리자가 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894&page=1&ref=7655&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