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내 안에 사랑이 없다면

읽을 말씀 : 고린도전서 8:1-6

고전 8:1 우상의 제물에 대하여는 우리가 다 지식이 있는 줄을 아나 지식은 교만하게 하며 사랑은 덕을 세우나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순종」의 저자인 존 비비어(John Bevere) 목사님이 한 교회에서 집회를 마쳤을 때의 일입니다. 한 청년이 목사님을 찾아와 자기 교회의 잘못된 점을 조목조목 짚었습니다. 목사님이 살짝 당황한 표정을 짓자 청년은 더욱 기세등등하게 말했습니다.

“목사님이 여러 교회를 다니면서 복음을 전하도록 부름 받으신 것처럼 저도 교회의 잘못들을 드러내도록 예언적인 은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목사님이 보기에 청년은 자신의 의로움을 드러내려고 괜한 트집을 잡아 교회의 약점을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강사인 목사님을 굳이 찾아와 다니는 교회의 욕을 하는 것도 그런 행동의 일환처럼 보였습니다.

잠시 짧은 기도로 주님께 지혜를 구한 목사님은 청년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형제님의 책망이 다른 교인들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면 정말 하나님이 주신 은사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을 들은 청년은 자신의 행동이 교만이라는 것을 깨닫고 깊이 회개했습니다. 성경은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과 덕이라고 가르칩니다. 주님이 주신 사랑으로 진실한 교제를 하며 서로에게 덕이 되는 본을 보이는 것이 크리스천의 기본입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기 전에 내 안에 주님이 주신 마음과 사랑이 있는지 먼저 돌아보십시오. 아멘!!!

주님,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기 전에 나를 먼저 살피게 하소서.

내 입으로 다른 사람의 단점을 지적하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865&page=1&ref=7626&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