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믿는 사람의 얼굴
읽을 말씀 : 시편 149:1-9
시 149:5 성도들은 영광 중에 즐거워하며 저희 침상에서 기쁨으로 노래할찌어다.
세계에서 장사를 가장 잘한다고 알려진 유대인들은 자녀들이 어렸을 때부터 다음과 같은 속담을 가르칩니다.
“웃지 않으려면 가게 문을 열지 말라.”
손님을 보고 미소를 짓는 것이 장사의 기본이며, 손님이 웃도록 기분 좋게 웃어야 물건이 많이 팔린다는 것을 유대인들은 오랜 장사 수완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서비스 교육의 기본 중에도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얼굴과 낙하산은 펴져야 산다는 공통점이 있다.”
미소는 서비스에서만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데 가장 중요한 행동입니다.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행동에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먼저 웃는 사람을 따라 웃게 되고, 누군가 하품을 하면 곧 연이어 하품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먼저 웃게 하고, 마음을 열게 하는 최고의 방법은 내가 먼저 마음을 열고, 환한 미소를 보내는 것입니다.
표정은 마음의 창입니다. 슬픈 마음으로 박장대소할 수 없고, 기쁜 마음으로 슬픈 눈물을 흘릴 수 없습니다. 주님이 주신 기쁨이 우리 마음에 가득할 때 밝은 표정은 저절로 드러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뭔가 다른 우리의 표정을 보고 세상 사람들도 복음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복음을 전해야 할 VIP들을 대할 때도, 주님께 예배하려 예배당에 들어올 때도 웃을 수밖에 없는 기쁜 마음을 준비하십시오. 아멘!!!
주님, 언제 어디서나 밝은 미소와 웃음을 잃지 않는 힘을 저에게 주소서.
매일 주님을 만나는 신앙생활로 항상 기쁜 마음으로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