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네 부모를 공경하라

읽을 말씀 : 신명기 5:10-21

신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미국 버지니아주에 있는 웹스터 감리교회(Webster Methodist Church)에서 26년간 교회학교 교사로 봉사하다 세상을 떠난 부인이 있었습니다. 부인의 장례식에서 추도를 맡은 딸 안나 자비스(Anna Maria Jarvis)는 어머니의 가르침을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어머님은 항상 십계명의 5계명을 가르치셨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위대한 사랑에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하며 자랐습니다. 성경 말씀대로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일이 하나님께 큰 복을 받는 비결이기도 했습니다.”

추도를 마친 안나는 어머니가 생전에 좋아하던 카네이션을 모든 사람들에게 나눠줬습니다. 이 역시 어머니의 가르침에 따라 사람들을 섬긴 것이었습니다. 어머니를 진정으로 사랑한 안나의 추도사와 행동은 곧 다른 지역으로 퍼져갔고 백화점 왕인 존 워너메이커(John Wanamaker)의 귀에도 들어갔습니다.

계속해서 퍼져가는 입소문과 워너메이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미국 정부는 1914년부터 5월 둘째 주일을 「마더스 데이」(Mother’s Day)로 지정했습니다. 훗날 아버지의 역할도 점차 강조되면서 「어버이 주일」로 이름이 바뀌었고 이날이 구세군을 통해 한국에 들어오면서 지금까지도 「어버이날」로 지켜지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귀한 계명입니다.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부모님을 공경하라고 말씀하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여 부모님을 섬기십시오. 아멘!!!

주님, 부모님께 감사하며 공경하고 최선을 다해 섬기게 하소서.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며 은혜에 감사한다며 선물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715&page=1&ref=7477&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