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소명을 확인하라
읽을 말씀 : 사도행전 20:17-24
행 20:24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사람들은 욕망을 따라 움직이지만 그리스도인들은 소명을 따라 움직입니다. 욕망은 자신을 위한 것이지만 소명은 하나님이 주신 일종의 부르심입니다. 올바른 사역을 위해서는 자신의 욕망과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분별해야 합니다.
다음은 「국제 제자 훈련원」의 테리 엘튼(Terry Elton)이 쓴 「소명을 확인할 수 있는 네 가지 질문」입니다.
- 부르심을 넘어서 준비가 되어 있는가?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셨는가?”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하나님은 어떤 사람을 부르시는가?”입니다. 훈련이 안 된 군사를 군대로 부를 수 없듯이 소명에 어울리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 공동체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가?
찬양팀이 인정하지 않으면 찬양팀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명은 때때로 속한 공동체 구성원들의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 소명에 맞는 기회가 주어졌는가?
가장 분명한 사인 중 하나는 “소명을 펼칠 기회가 주어졌는가?”입니다.
- 끊임없이 성장, 발전하고 있는가?
하나님이 날마다 새로운 마음과 능력을 부어주시기 때문에 소명자는 지치지 않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분명한 소명이 있습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올바로 분별하고 그 뜻을 위해 살아가십시오. 아멘!!!
주님, 올바른 사역을 위해서 주님이 주신 소명을 바르게 분별하게 하소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올바로 분별하고 그 뜻을 위해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