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십자가에 눈을 맞추라
읽을 말씀 : 마가복음 8:27-38
막 8:3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미국이 지금의 연방 국가의 형태를 갖추기 전의 일입니다. 백발이 성성하고 사팔뜨기인 한 남자가 길을 가다 모인 사람들을 보기만 하면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습니다. 그 목소리가 얼마나 크고 명확했던지 사람들은 그에게 ‘하나님의 확성기’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멀리까지 들리는 목소리가 신기해 일부러 찾아와 무슨 이야기인지를 듣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미국의 1차 영적 대각성에 쓰임 받았다고 평가받는 하나님의 사람 조지 휫필드(George Whitefield)는 영국인이었음에도 미국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13번이나 미국을 찾았고 매년 500회 이상의 설교를 했습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휫필드의 설교를 들은 미국인은 천만 명이 넘었는데 당시 미국인의 80%나 되는 엄청난 숫자였다고 합니다.
조지 휫필드는 부자도 아니었고, 외모 또한 볼품없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십자가에서 단 한 번도 눈을 떼지 않았기에 하나님은 미국에 놀라운 부흥과 각성을 일으키는 도구로 그를 사용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의 가장 큰 무기는 자신이 가진 재능과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부족한 것은 우리의 능력과 힘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 내 힘이 아닌 하나님의 손에 붙들린 도구로 쓰임 받을 때 우리에게 불가능한 일은 없습니다.
나를 들어 사용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위해 오늘도 달려가십시오. 아멘!!!
주님, 주님에게서 단 한 번도 눈을 떼지 않고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소서.
나는 가진 재능과 능력이 아니라 주님만을 의지하는지 살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