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감사와 건강

읽을 말씀 : 시편 136:23-26

  • 시 136:25 모든 육체에게 먹을 것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미국 국립건강관리소의 담당자 에머슨 박사는 감사와 건강이 연관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지원자를 모집해 A, B, C 세 그룹으로 나눠서 말과 행동에 대한 지침을 따로 주고 변화를 관찰했습니다.

먼저 평소대로 생활한 C 그룹은 건강에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건강이 좋은 사람은 여전히 좋았고, 나쁜 사람은 여전히 나빴습니다.

다음으로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많이 한 B 그룹은 여러 건강 지표가 전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부정적인 말과 행동에 집중한 A 그룹은 오히려 건강이 악화되었습니다.

삶의 태도를 조금만 바꿔도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반복되는 실험을 통해 목격한 에머슨 박사는 실험을 토대로 ‘감사하는 습관만으로도 몸의 면역력이 좋아져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고 그에 따라 행복 지수도 올라간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누구나 마음속에서 불평도 나오고 감사도 나옵니다. 그러나 그중 어떤 감정에 집중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확연히 달라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때에 삶의 모든 것이 더 좋게 변하기에 우리는 그 가능성을 믿고 언제나 소망을 품을 수 있습니다. 매일받은 은혜를 기억함으로 매일 감사하는 삶을 사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합력해서 선을 이루시는 주님을 믿고 모든 것을 좋게 받아들이게 하소서.

요즘 불만스러운 어떤 일에 대해 주님께서 좋게 바꿔 주실 것을 믿고 감사합시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490&page=186&ref=5271&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