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진정한 감사

읽을 말씀 : 시편 30:1-12

  • 시 30:4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의 거룩함을 기억하며 감사하라

주일 예배가 끝난 뒤 교제 시간에 한 성도가 목사님을 찾아와 이런 고백을 했습니다.

“목사님, 오늘은 정말 은혜가 넘치는 주일입니다.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무슨 일이 있으십니까?”

“정말 너무나 놀라운 일이라 아직도 가슴이 떨립니다. 글쎄 오늘 오다가 교회 앞 사거리에서 3중 추돌 사고가 났는데요, 글쎄. 제 앞에서 기적처럼 딱 멈췄지 뭡니까? 블랙박스를 다시 봐도 사고가 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성도님의 간증을 들은 목사님이 대답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성도님의 간증을 듣고 나니 저도 참 감사하게 됩니다.”

“목사님은 5중 추돌 사고를 당할 뻔하셨나요?”

“아니요, 저는 살면서 한 번도 사고를 당한 적이 없습니다.”

그 성도는 극적인 상황에서 주님의 도우심만을 감사의 제목으로 삼고 있었습니다.

놀라운 기적에만 감사를 하는 신앙은 잘못된 신앙입니다.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아주 작은 것도 누릴 수 없음을 매 순간 고백함으로 감사하십시오. 매 순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겸손을 보여 드리고 아름다운 찬양의 예배를 드리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매 순간이 주님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됨을 뼛속 깊이까지 깨닫게 하소서.

요즈음 하나님께 드릴 감사의 제목을 노트에 적어 봅시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439&page=186&ref=5220&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