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사랑의 대상

읽을 말씀 : 디모데전서 2:1-7

  •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한 학교에서 전산 실수로 배치고사 결과가 완전히 바뀌어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우등생인 학생들이 열등생으로, 열등생인 학생들은 우등생으로 반이 편성되었습니다. 무려 반년이 지나고서야 실수를 깨달았는데 학교는 바로 다시 반을 편성하기 위해서 재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아주 놀라웠습니다. 잘못 편성된 반이었음에도 성적이 그에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학생의 실제 성적에 관계없이 자신을 우등생, 혹은 열등생이라고 생각하게 만든 상황과 주변 사람들의 대우가 아이들을 실제로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얼핏 믿을 수 없는 이 결과는 여러 심리학자들의 연구를 통해서 점점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고, 그래서 학생의 능력만큼 그 학생을 대하는 선생님의 태도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어떤가 만큼 우리가 세상 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는가도 중요합니다. 단순히 믿지 않는 사람들로만 치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해야할 사람들, 전도해야 할 대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신앙생활이 단순한 선긋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먼저 내 주변의 사람들부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존감을 가지고 세상에서 당당하게 살게 하소서.

문제가 있는 사람을 문제가 없는 사람처럼 대해 변화되게 합시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437&page=186&ref=5218&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