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비어 있는 쇼핑몰

읽을 말씀 : 디모데전서 3:14-16

  • 딤전 3:15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

지난 2005년, 중국 둥관시에 ‘남중국몰’이라는 초대형 쇼핑몰이 오픈됐습니다. 면적이 709만평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로 대대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2위와 비교했을 때도 100만 평 이상이 더 큰 압도적인 규모였습니다.

강을 등지고 있는 이 쇼핑몰에는 엄청난 크기의 풍차와 놀이기구들이 즐비할 만큼 공을 들여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이 쇼핑몰의 99%가 비어있다는 사실입니다. 넓은 공터를 구하다보니 주변에 상권이 충분하지 않은 한적한 곳에 공사를 해야 했습니다.

그저 주변의 수요가 충분하지도 않은데도 크게 지으면 알아서 찾아올 거라는 구시대적인 발상으로 막대한 예산을 들여 지었지만 애초 예상과는 달리 4년 동안 새로 입점하는 곳이 한 곳도 없을 정도로 아무런 관심을 받지 못하다가 고작 1%밖에 차 있지 않은 가장 거대한 ‘비어 있는 쇼핑몰’이 되고 말았습니다.

건물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이는 모습이나 크기보다 그 목적에 맞게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교회의 외형보다는 하나님을 사모하는 성도들이 더 모여들기를 기도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남에게 과시하기 위한 삶이 아니라 주님을 증거 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가지고 있는 것이나 마음 가운데 남에게 과시하기 위한 것은 모두 정리합시다.

김장환 목사, 제공 : 나침반출판사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