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능력을 만드는 생각
읽을 말씀 : 역대상 16:1-11
- 대상 16:11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항상 그의 얼굴을 찾을지어다.
일본의 미라이 공업은 모든 직급을 ‘찍기’로 정합니다. 해마다 모든 직원의 이름을 종이에 적어놓고 선풍기에 날려 가장 멀리 날아간 종이부터 뽑아, 부장, 과장, 대리 등등의 직급을 줍니다. 직원을 믿고 맡기면 성과는 난다는 야마다 아키오 회장의 생각 때문입니다.
회사가 잘 굴러가지 않을 것 같지만 매년 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평균 연봉 6천만 원, 해고 없음, 정년 70세 보장, 1년에 100일 넘게 휴가, 5년 마다 전 직원 해외여행’을 실천하고 있을 정도로 복지마저 최고 수준입니다.
이스라엘 국방부에서는 장교 훈련을 받는 군인들에 대해서 실제 성적과 다르게 임의로 성적을 정해 교관에게 나눠주었습니다. 그런데 훈련이 끝났을 때의 성적은 실제 성적이 아닌 임의로 나눠준 성적대로 나왔습니다.
미국 교육청에서도 비슷한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국 절대적은 아니지만 훈련을 시키는 사람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가 따르는 사람의 능력을 계발시키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었습니다.
생각에 따라 능력이 변하고, 태도가 달라집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땅의 청지기입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맡겨주신 일과 나를 귀하게 여겨 준다는 사실을 오늘도 잊지 마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나의 부족함을 채우실 주님의 능력을 구하게 하소서!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모든 일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믿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