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예수님이 하시는 전도

읽을 말씀 : 사도행전 8:4-25

  • 행 8:12 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그들이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으니

메이저리그 선수인 토니 그래파니노는 은퇴한 뒤 세계를 돌아다니며 야구캠프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전과 오후에는 야구를 가르치고, 저녁에는 성경을 공부하고 예배를 드리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 토니는 몇 년 동안은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를 논리적이고 실증적으로 전하는 일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13년이 지났음에도 회심한 사람들은 단 3명이었고 나머지는 단지 야구를 배우기 위해서만 이 캠프를 찾았습니다.

뭔가 잘못되고 있다는 걸 느낀 토니는 전도 방식을 ‘논리적이고 실증적인 이유’ 제시에서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전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더 비논리적이고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호응이 없을 것 같은 이 방법을 통해 훨씬 많은 사람들이 캠프에 찾아왔고 또 주님을 영접했습니다. 토니는 이 변화를 경험한 뒤에 다음과 같은 고백을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할 증거를 제시하며 논쟁에서 이기는 것보다 단지 예수님에 대해 알려주고 그분의 가르침을 전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인 전도 방법이었습니다.”

전도는 성공이나 자랑, 복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말씀 자체만으로 살아 움직이는 힘이 있기 때문에 포장 이 아닌 복음에 집중하여 말씀을 담대히 전하십시오. 중심에 예수님이 머물러 계시는 바른 방법으로 전도하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복음을 전할 때 지혜보다 성령님의 인도로 하게 하소서.

예수님이 중심이 되는 진짜 복음으로 진짜 전도를 하십시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291&page=186&ref=5072&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