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선행의 실천
읽을 말씀 : 누가복음 12:22-34
●눅 12:33 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배 낭을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둑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빌 게이츠와는 다르게 기부에 인색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죽고 난 뒤 가족과 여러 동료의 말에 따르면 그는 500억이 넘는 금액을 여러 곳에 기부를 했는데 다만 기부를 한 일로 자신의 이름이 알려지는 것이 싫어서 철저히 무기명으로 했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애플의 최고경영자가 된 팀 쿡은 최근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양육 중인 조카가 학업을 모두 마치고 나면 약8천억에 해당하는 전 재산을 에이즈 예방, 기후변화, 인권 등의 문제해결을 위한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대림그룹의 이준용 명예회장 역시 최근에 전 재산인 2천억을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는 다른 거액의 기부자들처럼 자신의 재단을 만들지 않고 이미 좋은 일을 제대로 하고 있는 곳에 전달하겠다고 했는데 먼저 떠난 아내를 생각하며 후손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남겨 주기 위해서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억만장자가 전 재산을 기부하는 것만큼 오늘 우리가 소외된 이웃들을 향해 가지는 관심과 작은 베풂 역시 소중합니다. 결국 그분들을 돕는 것도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으로 돕는 것입니다. 작은 일에도 베풀 줄 아는 삶이 큰일에도 베풀 줄 아는 삶이 됩니다. 내가 가진 작은 것부터 나누어 보십시오. 아까워하는 마음이 없이 진심으로 베푸는 삶을 사 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저를 오늘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운 분들을 기억하게 하소서.
받은 사랑만큼 남들을 위한 사랑으로 베푸십시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268&page=186&ref=5049&key=&k_s=0&k_e=0&k_w=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