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믿을 수밖에 없는 이유
읽을 말씀 : 요한복음 20:24-29
요 20:27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영국의 재무장관인 로드 리틀톤(Lord Littleton)과 저명한 법률가 길버트 웨스트(Gilbert West)는 18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지성인이었습니다. 친한 친구인 두 사람은 철저한 무신론자라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이 성경이라는 헛된 이야기를 믿는 것이 안타까웠던 두 사람은 어느 날 다음과 같이 작정했습니다.
“예수의 부활과 사도 바울의 변화, 이 두 가지만 거짓임을 밝혀내면 기독교는 무너지네. 우리가 한 가지씩 맡아서 성경이 거짓인 걸 밝혀내는 건 어떻겠나?”
몇 달 동안 두 가지 주제를 연구한 두 사람은 시간이 지난 후 만나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먼저 리틀톤이 입을 열었습니다.
“우리의 예상과는 달리 내 연구 결과 예수의 부활은 역사적 사실인 것 같네.”
이 말을 들은 웨스트도 대답했습니다.
『사실 나도 바울의 회심과 이후의 활동이 모두 역사적 사실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다네.』
성경이 거짓임을 밝혀내기 위해 연구했던 두 사람은 오히려 성경이 진리라는 사실을 증거 하는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무신론자라 하더라도 성경을 깊이 묵상한다면 성경이 진실이며, 예수님을 믿는 것이 유일한 구원의 방법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성령님의 감동으로 쓰인 성경은 우리가 붙들어야 할 만고불변한 진리임을 믿으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진리인 성경을 다른 이에게 전할 수 있도록 바르게 배우고 믿게 하소서.
성경만이 세상의 진리요, 우리 삶의 나침반이며 해답임을 확실히 믿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