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말의 매력
읽을 말씀 : 잠언 18:1-8
잠 18:4 명철한 사람의 입의 말은 깊은 물과 같고 지혜의 샘은 솟쳐 흐르는 내와 같으니라
한 상가에 손님이 별로 없는 식당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손님이 줄을 설 정도로 인기 있는 식당이 되었습니다. 비결은 바로 상가 앞에 세워둔 ‘야경 무료’라는 광고판 때문이었습니다. 식당은 상가 4층에 있었지만, 야경은 별 볼일 없이 평범했습니다. 그런데 ‘야경 무료’라는 글을 본 손님들이 도대체 얼마나 야경이 멋진가 해서 식당을 찾기 시작했고, 막상 생각보다 야경이 별로여도 오히려 좋은 경험으로 여기며 식당을 떠났습니다.
별 볼 일 없는 야경을 미끼로 식당의 맛있는 음식과 서비스를 경험하게 이끈 ‘센스’있는 광고 문구가 빛난 이야기입니다. 비슷한 경우로 ‘곧 방송에 나올 맛집’으로 식당을 홍보해 대박이 난 케이스도 있습니다. 대부분 방송에 나왔다고 식당을 홍보하는데 이곳은 오히려 방송에 나올 맛집으로 홍보를 해 진짜로 방송에 나왔습니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는 속담처럼 재치 있는 말 한마디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놀라운 힘이 되기도 합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말을 통해 사람들을 놀라게 하시고, 복음이 들어갈 틈을 만드시고, 진리를 전하셨습니다. 상한 심령을 위로하고, 죽어가는 마음에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합당한 말을 할 수 있는 지혜를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제 혀에 권세를 주시사 복음을 전할 때 그들이 믿게 하소서.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을 다시 살리는 지혜로운 말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