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소소한 대화와 두려움

읽을 말씀 : 디모데후서 1:6-8

딤후 1:6,7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파블로 카잘스(Pablo Casals)는 세계 최고의 첼리스트로 수많은 관객이 가득 찬 공연장에서 언제나 완벽한 연주를 해냈습니다. 그러나 소극장 규모의 작은 무대에서는 극심한 무대 공포증을 느꼈습니다. 관객과의 거리가 가까워서 작은 반응도 속속들이 보였기 때문에 연주에만 집중할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팝스타 칼리 사이먼(Carly Simon),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도 비슷한 공포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닐 다이아몬드는 소규모 무대에서는 긴장 때문에 항상 가사를 잊어서 프롬프터 없이는 공연을 하지 않았습니다.

빌보드 차트 1위도 차지한 슈퍼스타 칼리 사이먼은 모든 종류의 소규모 공연을 거절했습니다. 공포증이 심해 라이브로 노래를 부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경제잡지 「포춘」(Fortune)에 따르면 세계 50대 기업 CEO들도 이와 비슷한 공포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대중들 앞에서는 여유 있게 카리스마를 뽐내지만 의외로 개인적인 관계에서는 부담감을 느끼고 두려움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소하고 개인적인 대화가 점점 더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연예인과 CEO들은 따로 훈련을 해서라도 작은 무대, 소소한 대화의 공포증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중 앞에서 우리의 믿음을 간증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인 관계를 통해서도 우리의 믿음이 흘러가야 합니다. 어디서 누구를 만나도 소소하게 대화를 건네며 복음을 전하셨던 예수님처럼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짧은 안부 인사로 다가가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마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하사 두려움 없이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전도 대상자의 명단을 만들어 기도하며 기회를 만들어 전도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209&page=1&ref=7969&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