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믿을 수 없는 사람
읽을 말씀 : 고린도후서 13:8-13
고후 13:8 우리는 진리를 거스려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할 뿐이니
중세 시대의 경건 서적인 「종교심」이라는 책에는 절대로 신앙심을 가질 수 없는 사람이 누구인지 나와 있습니다. 바로 기회주의자입니다. 책에서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기회주의자는 자기 믿음과 상반되는 생각을 하는 사람과 있더라도 누구든 거스르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이익이 되는지만 따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앙심이 있는 사람은 다르다. 교만한 사람과 함께 있어도 따라서 교만해지지 않고, 하나님을 욕하는 사람이 있어도 분위기에 휩쓸려 욕하거나, 혹은 저주하지 않는다. 들뜬 기분에 좌우되지 않고, 주위 사람의 의견에 좌우되지 않는다. 이들에게는 언제나 지켜야 할 규율과 선이 있다. 어떻게 이런 삶을 살아갈 수 있는가? 그들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따라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기회주의자는 하나님이 아닌 사람의 눈치를 보기 때문에 진정한 믿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성경에도 진리를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려다가 저주를 받은 사람이 많이 나옵니다. 우리가 주인으로 삼고 믿고 따라야 할 분은 오직 주님 한 분이십니다. 세상 가운데 오직 주님이 주신 말씀과 계명을 따라 살아가는 빛의 자녀가 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님만을 두려워하는 진정한 믿음을 갖게 하소서.
위에서 기회주의자와 신앙인의 차이를 보고 나는 어느 편인지 생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