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한 가지만 더

읽을 말씀 : 역대상 16:30-36

대상 16:34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영국의 유명한 시인이자 독실한 성도였던 조지 허버트(George Herbert)는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성공한 유명 인사였습니다. 허버트는 자신이 하나님께 받은 것이 매우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항상 감사를 드렸습니다. 허버트는 매일 다음과 같은 기도를 드렸습니다.

“하나님, 정말로 저에게 너무나 많은 큰 복을 주셨습니다. 이 놀라운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제가 정말로 간절히 바라는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주님을 향한 감사를 잊지 않는 마음입니다.”

노르웨이 속담에는 “감사하는 사람의 마음에는 슬픔이 자라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실낙원」을 쓴 존 밀턴(John Milton)은 “사람은 감사의 깊이만큼 행복할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받은 감사를 기억하고, 드려야 할 감사를 잊어선 안 됩니다. 작은 감사를 잊지 않을 때 더 큰 감사할 일이 생깁니다. 우리의 어제와 오늘, 하나님께 얼마나 많은 감사의 제목을 드렸습니까?

깜박하고 놓친 감사의 제목은 얼마나 됩니까? 구원받은 우리가 주님께 드릴 것은 오직 감사뿐입니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복을 베풀어주신 주님께 매일 감사를 드리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하루를 감사의 기도로 시작하고 감사의 기도로 끝낼 수 있게 하소서.

감사 제목 노트를 만들어 매일 감사의 제목들을 기록하여 감사를 생활화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192&page=1&ref=7952&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