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시편 46편의 위로

읽을 말씀 : 시편 46:1-11

시 46:10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찌어다 내가 열방과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세계적인 재난이 찾아올 때마다 사람들은 두려움을 이겨낼 이런저런 방법을 찾곤 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에서 생겨나는 근원적인 두려움은 인간이 만든 학문과 방법으로는 결코 이겨낼 수 없습니다.

다음은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람들을 상담한 기독교 상담학의 거장 에드워드 웰치(Edward T. Welch) 박사가 말한 「시편 46편을 통해 배우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3가지 방법」입니다.

  • 첫째,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따라 도우시는 분임을 믿으라.

하나님은 우리의 분명한 피난처시며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라고 말씀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이 우리의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 둘째,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나라를 바라보라.

다윗은 두려울 때마다 우리의 본향인 하나님의 나라를 떠올리며 힘을 얻었습니다. 지금 세상이 우리가 영원히 머물 곳이 아니란 걸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 셋째, 심판의 날을 기다리며, 오히려 기쁨으로 노래하라.

주님을 믿는 사람에게 심판의 날은 오히려 기쁨의 날입니다.

주님은 성경에 나오는 모든 말씀을 분명히 지키시는 분입니다.

말씀을 통해 주신 놀라운 위로의 약속을 붙들고 모든 두려움을 이겨낼 용기를 얻으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말씀에 의지하여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며 두렵지 않게 하소서.

시편 46편을 찾아 읽고 그 말씀에서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찾읍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8092&page=1&ref=7852&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