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주신 것을 사용하라
읽을 말씀 : 베드로전서 4:1-11
벧전 4:10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십 년 전만 해도 사람의 뇌는 20대까지만 발달하며 40대부터는 노화가 시작된다는 것이 중론이었습니다. 그런데 뇌를 연구하던 과학자들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뇌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나이가 아무리 들어도 인지능력이 저하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부분은 오히려 젊은 사람들을 능가했습니다.
뇌는 인체에서 재생능력이 가장 뛰어난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신체가 건강하고 꾸준한 두뇌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서도 뇌의 능력이 저하되지 않았습니다. 계산능력은 약간 떨어졌으나 언어능력, 이해능력, 통찰력을 주관하는 유동 능력은 80살이 넘어서도 계속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MRI를 개발한 뇌과학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조장희 박사도 이와 비슷한 말을 했습니다.
“뇌는 사용할수록 발달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늙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었다고 생각해 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뇌가 늙는 것입니다.”
받은 달란트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받은 달란트를 열심히 사용하는 사람이 주님께 칭찬받는 착하고 충성된 종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주님을 위해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큰 복과 재능과 은사와 능력을 다시 복음을 전하는 데에 온전히 사용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주님께서 주신 좋은 것들을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게 하소서.
주님이 주신 좋은 것들을 주님을 위해 사용하는지 확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