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살아내는 연습

읽을 말씀 : 이사야 48:1-11

사 48:10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작가 게리 토마스(Gary Thomas)는 한때 테니스에 빠져 있었습니다. 눈만 감으면 녹색 코트가 떠올랐고 어떻게 하면 더 테니스를 잘 칠 수 있는지를 하루 종일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이미지 트레이닝만으로 실력을 높일 수 있다는 한 테니스 서적을 읽게 됐습니다. 사역으로 바쁜 일상에 시간이 많지 않았던 토마스는 책에 나온 대로 틈만 나면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마침내 바쁜 일정이 끝나고 토마스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코트에 섰습니다. 책의 내용만큼 테니스 실력이 늘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그사이 실력은 매우 형편없어졌습니다. 머릿속으로 열심히 연습했지만 실제로 몸을 움직이는 연습에 비하면 효과가 미미했습니다.

그 순간 토마스는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듯이, 우리 신앙도 마찬가지겠구나. 말씀을 따라 움직이지 않으면 신앙도 성장하지 않겠구나.’

삶으로 살아내지 않고 머릿속에서만 떠올리는 신앙은 우리의 믿음을 성장시키지 못합니다. 악한 세상에서 경건한 성도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말씀을 배우고, 또 그대로 살아가며 경건의 훈련을 해야 합니다.

매일 주시는 주님의 말씀을, 우리의 삶에서 살아내는 경건의 연단을 기꺼이 감내하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주님, 주님께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여 믿음을 견고하게 해주소서.

혹시 내게 경건의 모양과 더불어 경건의 능력도 있는지 살펴봅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983&page=1&ref=7744&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