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성도가 가야 할 곳
읽을 말씀 : 잠언 15:1-9
잠 15:9 악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의를 따라가는 자는 그가 사랑하시느니라
아이스하키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는 웨인 그레츠키(Wayne Gretzky)는 다른 선수들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득점과 도움을 올렸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선수라 해도 다른 경쟁자들 역시 프로 선수들인데 그레츠키의 기록은 도저히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월등한 기록이었습니다. 탁월한 성적을 올리는 비결에 대해 그레츠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른 선수들은 하키 퍽을 쫓아다닙니다. 그러나 저는 하키 퍽이 향할 곳으로 미리 가 있습니다.”
돈에 관한 유대인들의 금언 중에 “돈을 쫓지 말고 돈이 따라오게 하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많은 성공한 부자들도 돈을 따르지 말고, 열정이나 비전을 따를 때 다른 부수적인 것들은 저절로 따라온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따라야 할 가치는 무엇입니까?
미리 가 있어야 할 곳은 어디입니까?
나의 인생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냉철히 돌아보십시오.
주님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밖에 모든 것들은 주님이 채워주시기 때문입니다.
이 믿음과 소망을 가진 사람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을 위해 살아가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그리스도인이 되며 세상 어디를 가서라도 담대하게 복음을 전파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보이는 참된 제자가 됩니다.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그곳에 가서 말씀이 가르치는 일을 하며 주님께서 기뻐하게 하십시오. 아멘!!!
주님,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가면서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하소서.
기도하면서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삶을 살도록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