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세상의 소리를 끄라

읽을 말씀 : 요나 2:1-10

욘 2:2 가로되 내가 받는 고난을 인하여 여호와께 불러 아뢰었삽더니 주께서 내게 대답하셨고 내가 스올의 뱃속에서 부르짖었삽더니 주께서 나의 음성을 들으셨나이다.

영국의 가장 유서 깊은 대학인 글래스고 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에서 성서비평학을 가르치던 윌리엄 바클레이(William Barclay) 교수는 바쁜 와중에도 30권이 넘는 성경 주석과 신앙서적을 집필했습니다. 대학에서의 업무만 해도 산더미 같은데 때때로 방송에 출연해 진리를 대변하고, 수많은 교회를 방문해 설교를 전했습니다.

바클레이 교수는 이토록 많은 연구를 하고 책을 쓸 수 있는 비결을 ‘청각 장애’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보청기를 끼지 않으면 바로 앞에서 소리를 질러도 듣지 못할 정도로 청력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묵상하고 연구할 때면 언제나 보청기를 뺍니다. 세상의 소리가 차단되면 그제야 하나님의 말씀이 들립니다.”

심리학에는 ‘칵테일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시끄러운 파티장에서 똑같은 크기로 사람들의 음성이 들려도 내가 관심 있어 하는 단어나 좋아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더 뚜렷하게 들린다는 이론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정말로 듣고자 한다면 혼잡한 일상속에서도 세상의 소리보다 하나님의 음성이 더욱 또렷하게 들릴 것입니다.

최근의 삶을 한 번 돌아보십시오. 분주한 가운데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을 깨닫고 살아가는 삶이었습니까? 아니면 하나님 없이 나 혼자만 열심히 살아가는 정신없고 바쁜 삶이었습니까? 하나님이 내 삶에 임재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세상의 소리를 잠시 끄고 하나님의 음성에 더욱 귀 기울이십시오. 아멘!!!

주님, 매일매일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성장하며 승리하게 하소서.

늘 응답하시는 주님께 감사하며 기도를 게을리하지 맙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835&page=1&ref=7596&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