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믿음의 눈을 가집시다.

읽을 말씀 : 히브리서 11:1-12

히 11: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1973년 빌리그래함 한국전도대회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5일 동안 여의도 광장에서 열렸는데 마지막 날에 백만 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모여 단일대회로서는 세계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여의도 광장이 대회 장소로 거론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서울운동장과 남산이 유력한 후보지였는데 수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여서 일반적인 빌리그래함 전도대회의 장소로서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다른 장소를 물색하던 중 시설분과위원장인 조동진 목사님이 여의도 광장에서 집회를 하면 어떻겠냐고 제안을 했습니다. 당시에는 여의도 광장이 공원화되기 전이어서 주로 국가행사에 사용되던 때였습니다.

수십만 명 이상을 동원해 본 경험이 없는 한국교회였기에 당연히 인원 동원과 의자, 스피커 설치 등을 이유로 반대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기도하면서 준비해 보자는 말을 했고, 정부의 허가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가능하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첫날인 5월 30일 51만, 5월 31일 46만, 6월 1일 48만, 6월 2일 65만, 그리고 마지막 날인 6월 3일에는 110만 명이 참석하게 됐고, 그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는 놀라운 부흥과 성장을 거듭하게 됩니다. 똑같은 상황을 보면서도 누군가는 부정적으로, 누군가는 믿음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 「김장환 목사의 인생 메모」 중에서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눈을 가진 사람들을 찾으시고, 그들을 통해 일하십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자녀답게 제한 없이 일하시는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아멘!!!

주님, 매사에 믿음의 눈으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하게 하소서.

나는 전지전능하신 주님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는지 살펴봅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737&page=1&ref=7499&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