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그날이 오면
읽을 말씀 : 디모데후서 4:9-18
딤후 4:18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그에게 영광이 세세 무궁토록 있을찌어다. 아멘
미국 「풀러 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의 이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존 오트버그(John Ortberg) 목사님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도대체 하나님은 왜?”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우리 역시 인생과 세상에 일어나는 이런저런 일들을 용인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없는 순간들이 찾아옵니다. 오트버그 목사님은 한 칼럼에서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했습니다.
“말문이 트인 어린아이처럼 우리는 주님께 계속해서 ‘왜?’라고 묻습니다. 왜 죄 없는 소년이 병에 걸려야 하고, 왜 착하게 사는 사람들이 더 고생을 받아야 하고, 왜 아직도 여기저기서 신앙을 위해 목숨을 걸어야 하고, 왜 테러로 인해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제 생각에 주님은 한결같이 이렇게 답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아, 조금만 참아라. 우리가 누릴 영원에 비해 지금의 순간은 아주 잠깐에 불과하단다. 나를 다시 보게 되는 약속의 그날이 오면 모든 것이 바로잡히고 오직 감사와 기쁨만이 넘치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보게 된단다. 아주 잠시 후에 말이야.’”
구원을 통해 우리가 누리게 될 영원한 천국은 세상에서의 삶과 비할 수 없는 완벽하고 놀라운 축복입니다. 그 약속과 축복을 믿기에 우리는 세상에서 그 어떤 일을 겪더라도 기뻐할 수 있고, 믿음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천성을 향해 걷는 순례자처럼 신실하신 주님의 약속을 믿으며 주님의 말씀만을 바라보고 의지하십시오. 아멘!!!
주님, 주님의 약속을 믿으며 주님의 말씀만을 바라보고 의지하게 하소서.
구원을 통해 우리가 누리게 될 영원한 복과 천국을 사모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