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위로를 통해 기쁨으로

읽을 말씀 : 로마서 12:14-21

  • 롬 12:15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

미국의 몇몇 교회들은 밤이 가장 짧은 동지에 ‘블루 크리스마스’ 라는 특별한 행사를 엽니다. 일반적으로 크리스마스 전 주에 열리는 이 행사에는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도 참석할 수 있고,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블루 크리스마스’는 일반적인 크리스마스 예배와는 180도 다른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신나는 캐럴 대신 느리고 장엄한 찬송을 부르며 마음을 위로하는 성경 말씀을 낭독합니다. 중간중간 목이 터져라 울어도 뭐라 하는 사람 없이 서로 어깨를 다독여 줍니다.

예배가 끝나면 서로의 눈물을 닦아주며 위로의 말을 나누는 교제로 행사는 끝이 납니다.

미국인들은 전통적으로 크리스마스를 가족과 함께 보내며 예배를 드립니다. 블루 크리스마스는 사정상 함께 모일 가족이 없거나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기념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우리가 함께 합니다.” 라는 위로의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주의 몇몇 교회에서부터 시작한 이 행사는 매년 동참하는 교회가 늘어 이제는 미국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의 슬퍼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위로하신 것처럼 우리가 먼저 소외되고 슬퍼하는 사람들을 찾아가야 합니다.

마음을 위로할 주님이 계심을, 그분으로 인해 참된 기쁨을 찾게 될 수 있음을 애통하는 마음과 돕는 손으로 전하십시오. 아멘!

주님, 우리가 먼저 소외되어 슬퍼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위로하게 하소서.

모일 가족이 없거나 가족을 잃어 슬퍼하는 사람을 찾아가 위로합시다.

http://www.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7579&ref=7341&page=1&startpage=1&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