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배려가 만드는 감동
읽을 말씀 : 고린도후서 1:12-24
- 고후 1:24 우리가 너희 믿음을 주관하려는 것이 아니요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이는 너희가 믿음에 섰음이라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한창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영화와 만화에서 나오던 각종 캐릭터들의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들이 모였는데 갑자기 한 여자아이가 퍼레이드를 가로 막았습니다.
디즈니랜드 직원들이 소녀에게 다가가자 갑자기 소녀는 땅에 드러누워 하늘을 가리켰습니다. 사람들은 당연히 직원들이 어떤 식으로든 소녀를 거리 밖으로 데리고 나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소녀 주위에 누워 머리를 맞대고 눕기 시작했습니다.
“어때? 하늘에 뭐가 보이니? 별이 반짝여?”
소녀는 사실 다운증후군이었습니다.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던 소녀는 곧 일어나 다시 자리로 돌아갔고, 자신들의 생각을 뛰어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감동하며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디즈니랜드의 비전입니다. 그리고 한 명을 먼저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다른 사람들도 행복하게 해주는 비결이었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배려가 선행이 되고 그 선행은 보는 사람과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에게 다시 퍼져나갑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이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작은 선행으로라도 매일 동참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어떤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상황을 반전케 하소서
나보다 약하게 보이는 사람들에게 최대한 친절하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