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하루를 시작하며 해야 할 일
읽을 말씀 : 여호수아 1:1-9
- 수 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에이미 커디 박사는 한 지식컨퍼런스강연에 나와서 ‘하루를 활기차고 행복한 마음으로 사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많은 청중들이 귀를 기울였는데, 그 강의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실컷 기지개를 켜라!”
예전에 하버드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의 화면 크기에 따라서 사람의 자신감이 변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큰 화면의 기기를 조작할 때 자세가 점점 펴지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잠을 잘 때 태아 때의 습관처럼 웅크리려는 본능이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반대로 기지개를 한껏 켜주면 그 자세를 따라 자신감이 생기고 행복감이 느껴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때로는 우리가 느끼는 감정과 생각보다 행동이 더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감정에 휘둘리기 보다는 좋은 습관과, 좋은 영성을 위해 반복하는 동작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주님의 사랑과 충만한 은혜로 채워줄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십시오. 그리고 습관적인 기지개가 하루의 자신감을 채워주듯이, 감정과 상황에 관계없이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하며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주님! 아침에 할렐루야로 주님을 찬양하며 일어나게 하소서.
아침에 깨자마자 의식을 상쾌하게 해줄 암송 성구나 동작을 만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