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 365

말씀이 일하신다.

읽을 말씀 : 히브리서 4:1-13

  • 히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 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태평양의 작은 섬인 핏케언섬은 세계에서 가장 적은 사람이 사는 섬입니다. 원래 노예상선인 바운티호에서 폭동을 일으킨 선원들이 정착하면서 생긴 이 섬은 본래 몇몇의 백인과 원주민들로만 이루어진 구성으로 매일 술과 향락을 즐기는 아주 난잡한 문화를 가진 섬이었습니다.

그러나 배에서 떠나며 챙겨 온 짐에 끼어있던 성경이 발견되면서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성경을 읽고 또 서로 가르치면서 마을 사람들은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는데 이후 1800년대 초에 이 섬에 다녀온 토파스호의 선원들은 이 섬에는 술과 범죄, 게으름과 같은 좋지 않은 습관들이 없다고 언급했을 정도로 모든 섬의 주민들은 경건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이 섬의 사람들은 다시 말씀을 떠났고, 섬이 속해 있는 폴리네시아의 전통 풍습을 따라 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10대 초반의 아이를 결혼대상으로 삼는 전통을 빙자해 어린 여자아이들을 섬의 남자들이 단체로 유린하는 끔찍한 사건으로 최근 전 세계인에게 알려지는 안타까운 죄악의 섬이 되었습니다.

말씀을 붙잡는 사람은 은혜를 입지만 말씀을 떠나는 사람은 다시 죄의 습성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나님을 체험하고 또 새롭게 변화되는 일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말씀으로만 가능한 일임을 기억하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저를 통해 주님을 믿은 사람들이 주님 안에서 견고히 살게 하소서.

죄의 습성에 물들지 않도록 말씀으로 마음을 정결히 하십시오.

http://nabook.net/qt_content.asp?tb=qt365&code=qt365&num=5289&page=186&ref=5070&key=&k_s=0&k_e=0&k_w=0

댓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