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Loading
2012.09.21 08:37

하르호링 전도보고

조회 수 157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임목사님 평안하시죠?

 

저희는 성도님들의 기도 덕분에 하나님의 은혜로 하르호링 전도여행을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사역일정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우리는 16일 오후 330분에 엥헤 차량으로 날라흐를 출발하여 하르호링에 17일 오전 230분에 도착했습니다. 하르호링에 도착해서 히시게 성도 누나가 운영하는 캠프 게르에서 취침을 했습니다. 우리는 당일 오전 10-오후 3시까지 산자, 뭉흐체젝 가정에서 전도 사역을 했습니다. 먼저 엥헤, 나야 부부, 투메, 히시게 부부가 전도용 소책자로 일 대 일 전도를 했고 다음은 4명이 돌아가면서 간증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몽골 성경과 찬송가를 주고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다음날인 18일에는 오전 10-오후 3시 까지 엥흐바트, 어용체른 부부 가정에서 전도사역을 했습니다. 엥흐바트가 중국에 출타 중이여서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의미 있는 사역을 했습니다. 특히 그 집에는 우상을 차려놓고 매일 섬기는 가정 이였습니다. 아니 그 집만 그런 것이 아니고 하르호링 거의 모든 가정이 집에 우상을 차려 놓고 섬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상과 예수님을 함께 섬길 수 없으므로 우상을 없애라고 신앙생활에 대해 가르치고 조언을 했습니다. 찬송과 예배를 드린 후 그 가정에서 식사 대접을 받고 오후 4시경 하르호링을 떠나 날라흐로 향했습니다.

 

날라흐로 오는 도중 타이어가 구멍이 나는 일도 있었지만 10시간 후인 19일 오전 230분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처음 경험한 장거리 전도여행이 저 뿐만 아니라 우리성도들 엥헤, 나야 부부, 투메, 히시게 부부 우리 모두는 너무 즐거웠고 은혜 스러웠습니다. 비록 길은 험했고(일부는 아스팔트 일부는 비포장도로) 10시간의 차량 여행 이였지만 함께 즐겁게 찬양을 하며 가는 길 오는 길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또 하나님의 은혜로 좋은 캠프에서 숙식을 대접 받은 것도 좋았고 하르호링의 유명한 관광지 에르든 조(라마불교 사원)도 관람하고 돌아오는 길에 낙타도 타고 하르호링의 아름다운 가을풍경과 밤하늘....등등 너무나 즐거운 여행 이였습니다.

 

그러나 제 마음 한구석이 무거웠던 것은 우리가 전도한 초신자들을 인도할 지도자가 없이 그들은 하르호링에 두고 와야 하는 것이 제 마음을 무겁게 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그 곳에 있는 교회 목사님에게 스몰그룹형태로 우리 초신자들을 일 년 동안 지도해 줄 것을 부탁하고 왔지만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이번 전도여행의 숙제로 남게 됐습니다.

 

어째든 이번 전도 여행을 통해서 광활한 몽골 지역 전도여행에 대해 눈을 뜨게 됐고 전략도 구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하나님께서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몽골 지역 전도에 구체적인 그림을 보여주시면 그 뜻대로 순종하려고 합니다.

 

참빛교회 성도들의 기도와 후원에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저도 매일 목사님과 참빛교회 성도님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제 비자 문제가 여호와 이레로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여행자 비자도 아니고 NGO 비자도 아닌 제 3의 비자, 몽골 장기 체류 비자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몽골 자매가 제 비자 발급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그 자매를 통해서 몽골 장기 체류 비자를 받을 수 있게 하시는 것 같습니다. 결정이 되면 다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주안에서 평안하세요.

 

몽골에서 최영자 선교사 드림

 


몽골소식

Mongol

  1. No Image

    하르호링 전도보고

    임목사님 평안하시죠? 저희는 성도님들의 기도 덕분에 하나님의 은혜로 하르호링 전도여행을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사역일정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우리는 16일 오후 3시 30분에 엥헤 차량으로 날라흐를 출발하여 하르호링에 17일 오전 2시 30분에 도착했습니...
    Date2012.09.21 By임춘수목사 Views1573
    Read More
  2. No Image

    단기 선교 감사 편지

    임 목사님! 몽골에 계시다가 한국에 가시니까 더우시죠? 여독은 좀 풀렸는지 모르겠네요? 단기 팀이 떠난 후 바로 날씨가 쌀쌀해 지는 것 같습니다. 감기 기운도 있고.... 오늘 예배 후에 지난주 4일 동안 참빛교회 성도들과 함께한 시간에 대해서 각자 간증을...
    Date2012.08.21 By임춘수목사 Views1498
    Read More
  3. No Image

    몽골 선교 편지 올립니다.

    임 목사님 안녕하시죠? 소식이 늦어졌네요! 한국은 여름 같은 봄이겠지요? 이곳에도 봄이 왔답니다. 봄바람이 세차게 불어서 잠자고 있는 나무를 흔들어 깨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앙상한 나뭇가지에서 새싹이 나기 시작하고 땅도 조금씩, 조금씩 푸른색으로 변...
    Date2012.05.06 By임춘수목사 Views1101
    Read More
  4. No Image

    몽골 선교편지

    몽골 최영자 선교사님의 기도 요청 편지입니다. 다음 주에 새로운 교회 부지를 돌아볼 예정입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임목사님 그간 별일 없으신 지죠? 새해 인사드린 지가 어제 같은데 벌써 꽃 피는 봄이 왔군요. 세월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이곳도...
    Date2011.12.17 By참빛 Views155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XE Login